총동창회장학회 소개

인사말

인사말

"우리의 자랑일세, 춘천여학교"

인생에 있어서 가장 꿈 많고 감성 어린 시절을 춘천여고 교정에서 보냈습니다. 오랜 세월이 흘러도 여고 시절 친구들과 함께 한 추억들은 새록새록 아름다운 모습으로 솟아오르기도 합니다. 지성과 교양을 갖춘 미래 인재의 산실이라 자부하는 우리의 모교! 강원특별자치도 수부 도시 전통 깊은 여학교로서의 명성을 이어오는 춘천여고! 목백합 동산은 오늘도 푸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춘천여고 동문 여러분!

선후배 사랑과 긍지를 이어주는 장학회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1996년 4월 13일 설립된 (재) 춘천여고 장학회는 존경하는 동문님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역대 총동창회장님들의 십시일반 모금을 기반으로 자본금 1억 4천만원으로 출범하던 날의 감격을 초심으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최혜경(11기) 초대 이사장님의 체제를 갖춘 이후 각 기별 장학금 및 개인 후원 등으로 장학회는 활기를 띄게 되었습니다. 특히 2002년 5월 15일 홍재은(10기), 홍애진(11기),홍정희(13기) 세 자매님께서 2억원을 일시에 쾌척해 주심으로써 장학사업은 더욱 큰 동력을 얻었습니다.

존경하는 춘천여고 동문 여러분! 칭찬과 격려의 의미로, 어려울 때는 디딤돌로서의 장학금이기에 주고 받는 모두가 힘을 얻습니다. 해마다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면서 기금을 모아주신 동문 여러분께도 감사한 마음을 함께 전했습니다. 다양한 곳에 진출한 춘천여고 학생들이 오늘도 모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있습니다. 든든한 선배 역할을 담당하는 춘천여고 총동창회 장학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격려의 뜻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아직도 입가에 맴도는 춘천여고 교가를 부르며, 그리운 얼굴들을 떠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재)춘천여자고등학교 총동창회 장학회 한은수 이사장